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최근에 책을 많이 읽게 되었어요.

몇년 전부터 묵혀둔 책부터 최근에 산 책까지
책장에 모아뒀는데 책 특유의 종이 냄새를
저는 좋아하는 편이거든요 ㅎㅎ

그런데 확실히 예전 책들은 뭔가 눅눅한 
질감도 느껴지고 책을 넘기다가 벌레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ㅠㅠ

깜짝 놀래서 책을 던져버릴 뻔 했지만
엄청 작은 벌레를 잡아버리고 
인터넷에 얼른 책벌레를 검색해봤어요.


제발 다음장에는 벌레가 없어라 빌었지만
책 사이 군데 군데 벌레가 있는 걸 보고
바로 책을 가져다가 버렸어요..

예전 책들은 아직 책장에 가득인데
저걸 다 버릴 수도 없고
냅둘 수도 없는 상태가 되어 버렸지 뭐예요


책벌레에 대해 찾아보니까 먼지다듬이 
라고 하더라고요?

주로 덥고 습한 환경을 좋아하고
쌓아 둔 종이, 박스 상자 등에서
서식을 한다고 해요.

사람에게는 특별한 해를 가하거나
병을 옮기지 않는다고는 하는데
저는 아토피를 가지고 있어서
몸이 괜히 간지러운 기분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책벌레 퇴치 방법을 알아봤는데
제일 먼저 집안의 습기를 없애는게
중요하다고 해요.

하지만 꾸준히 제습기도 돌리고
환기도 해주고 있었거든요.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 없나
찾아보니 피톤치드가 벌레 퇴치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글을 보게 됐어요!

피톤치드를 들어보기는 했는데
벌레까지 제거할 수 있는 줄을 몰랐거든요.


제가 사용한 제품은 유르테
피톤치드스프레이인데요!
인체에 무해한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정제수와 피톤치드 오일
이를 섞어주기 위한 유화제가
들어있다고 해요.

과연 피톤치드로 책벌레 퇴치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책벌레 퇴치를 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해요!

집 안 곳곳 마구잡이로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뿌려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ㅎㅎ

책에다가 직접 뿌리면 젖을 수도
있기 때문에 책장 근처에서
뿌려줬어요.

피톤치드는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이라
기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집안에 뿌려주니 상쾌한 피톤치드 향이
퍼지는게 맘에 들었어요!


저는 구매한 김에 신발에도 뿌려줬어요~
왜냐하면 피톤치드는 벌레 퇴치뿐만
아니라 탈취력도 끝내주거든요.

제품 영상을 보니까 악취란 악취를
모두 잡아주는거 같던데 
정말인지 테스트 해보고 싶네요 ㅎ

확실히 스프레이 타입이라 그런지 
뿌려주기만 하면 돼서 간편해요!


용량은 500ml으로 꽤나 오랫동안 쓸 거 같아요.
다 사용하게 되면 리필용으로 1000ml도
판매하고 있으니 리필하면 좋을거 같더라고요.

친환경으로 용기도 아끼고 좋죠 ㅎㅎ
뿌리고 나면 끈적임도 없어서
따로 닦아줄 필요가 없는데요.
이점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책벌레 뿐만 아니라 날파리나 초파리도
생기지 않게 매일 뿌려주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향이 좋아서 집안에 향기가 
필요하겠다 싶은 순간에도
자주 뿌려주고 있답니다 ㅎㅎ


피톤치드스프레이 뒷면에는 성분이랑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적혀있는데요.
독성물질을 자가분해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물론 성분은 안전하기 때문에
아이가 반려동물이 있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


특히나 이런 카페트는 청소하기 매우 어렵잖아요.
이럴 때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뿌려주면
탈취는 물론 항균도 덤으로 
볼 수 있어요~!

카페트, 매트리스와 같이 세탁할 수
없는 천소재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


저는 아주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죠?ㅎㅎ
커튼에도 뿌려주고 입고 나갔던 옷에도
뿌려주세요~

옷이 점점 두터워 지는데
한번 입고 빨면 옷감도 상하고 안좋잖아요.
하지만 그냥 입기에는 찝찝하고...
그럴때 칙칙 뿌려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의자나 키보드 매트 등 활용 굿!
사무실에 한번 가지고 갔더니 
사람들이 이 향 무슨 향이나고
너무 좋다고 하는거예요.

그래서 피톤치드 향이라고 말해주니
어디에 좋길래 그렇게 뿌리냐고 물어보는거 있죠~


모두가 탐내서 각자 필요한 곳에 뿌리라고
했더니 옷에 뿌리고 난리 났네요 ㅎㅎ
한번 돌려 쓰고 나니까 좀 많이 
줄은 듯한 느낌이 들긴 하지만...

아무래도 리필용을 구매해서 
옮겨 담아야겠네요 ^^

향이 진할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은
창문 열고 사용하시면 
향은 금방 날아가는거 같아요!

시간이 지날 수록 은은해지는
피톤치드 향이 전 너무 좋아요.

유르테 피톤치드 스프레이로
책벌레 퇴치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해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가성비로 보나 성능으로 보나
아주 좋습니다 ㅎㅎ

 

유르테 강아지애완동물 소변 배변 오줌 똥 암모니아 냄새제거 피톤치드 천연탈취제 500ml : 유르

[유르테] 유르테 베이크아웃 편백나무 편백수 피톤치드원액 스프레이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 새집냄새제거

smartstore.naver.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