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방냄새 제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야외활동 하기 힘든것 같아요. 특히 집안에서 냄새가 나도 환기시키기가 너무 어려워서 냄새 없애기가 힘든 것 같아요. 점점 방에서 홀아비냄새가 나는것 같아서  오늘은 냄새제거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해요 환기가 어려운 요즘 사용하기 좋은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를 할거에요. 아주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서 초강력 탈취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피톤치드의 효능

 

 

오늘 방향제 제료로 사용할,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이에요. 피톤치드라고 들어보셨나요?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을 막기 위해 내뿜는 물질흔히 편백나무에서 가장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있지요? 피톤치드는 향균, 탈취 기능이 있어요.  휘발성 물질이라 향도 강하고, 사람이 호흡으로 마시게 되면 심폐기능과 면역력이 강화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사람에게 이로운 효과가 많이 있기 때문에 요즘은 피톤치드가 들어간 제품을 많이 찾아볼 수 있어요.

 

 


 

 

 

 

 

 

피톤치드 탈취제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 하는방법은 바로 피톤치드를 이용해서 탈취제를 만드는 거에요. 시중에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직접 구매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비싸기도 하고 매번 주문하기도 번거로우니 피톤치드원액을 이용해서 직접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볼 꺼에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100% 피톤치드 원액으로 만들어 졌어요.

 

 


 

 

 

 

 

 

피톤치드 고르는법

 

피톤치는 유르테 말고 다른곳에서도 많이 팔거든요. 그런데 저는 가급적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을 추천드려요. 그 이유는 피톤치드 원액을 구할때 여러가지를 잘 따져야 하기 때문이에요. 우선 피톤치드원액 함량이 높은가를 잘 봐야하고, 유화제나 계면활성제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 있는지도 잘 살펴야 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원액 100%의 오일타입 원액이고 유화제나 방부제, 계면활성제같은 첨가물도 없어요. 게다가 한국화학융합 시험소에서 실시한 원액 테스트에서도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을 받은 인체 무해한 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휘발성 물질이라 호흡을 통해 마시기가 쉬운데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스프레이 공병

 

 

피톤치드 원액을 준비했으면 그 다음으로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스프레이 공병이 있어야 해요. 주위에서 크기가 작고 물을 분무할 수 있는 통이 있으면 준비해주세요. 만일 스프레이통 구하는게 번거로우면 유르테에서 오일과 같이 구매하시면 되요. 유르테에서는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집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스프레이공병을 만들어서 팔고 있거든요. 아무래도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위해 제작한 제품이다보니 공병 디자인이 깔끔하고 크기도 적당한데다 뒤에는 눈금이 있어서 비율 맞추기 좋게 되어 있어요.

 

 


 

 

 

 

 

 

 

피톤치드스프레이 만들기

 

 

이제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 방법,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봅시다~ 우선 빈 스프레이 공병에 물을 적당히 담아 주세요. 피톤치드오일에는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스프레이를 만들고 너무 오래 놔두면 냄새가 변할 수도 있으니 쓸만큼만 만들어 주세요. 물에 피톤치드 오일을 적당히 희석시켜 주세요. 저는 보통 100ml3ml 정도 넣어서 사용중인데 더 강한 탈취효과를 원하면 더 넣어줘도 되요.

 

 


 

 

 

 

 

 

자연의 향 피톤치드

 

 

물위에 오일이 둥둥 떠 있는데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에는 잘 흔들어서 물과 오일을 잘 섞어 주세요. 이제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를 해주시면 되요. 피톤치드는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방법으로 냄새를 없애주고 향균효과가 곰팡이나 세균같은 냄새 원인까지 같이 잡아줘요. 뿌리자마자 상쾌한 피톤치드 향이 퍼지면서 냄새는 순식간에 사라져요. 탈취효과가 생각했던것보다 더 좋더라구요. 인위적인 화학향이 아니라 은은한 자연의 향에 몸에 안좋은 각종 화학물질도 들어있지 않아서 안심이에요.

 

 


 

 

 

 

 

 

 

집안냄새 관리하기

 

 

피톤치드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 외에도 여러가지 냄새들을 관리할 수 있어요. 화장실에 나는 곰팡이 냄새같은 경우 곰팡이와 세균, 냄새를 한꺼번에 잡아 냄새를 없애주지요.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 냄새제거에 사용해도 좋고 섬유 탈취제로 쓰기에도 좋아요. 또 이불이나 카페트, 베게피 등에는 뿌려주면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집먼지진드기 퇴치까지 해줘요. 이런 섬유류들은 세탁도 하기 힘들어서 겨울철은 집먼지진드기 퇴치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톤치드 룸스프레이를 1주일에 한번씩 뿌려서 관리해주면 집먼지진드기도 쉽게 억제할수 있어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피톤치드스프레이와 같이 사용하면 좋은 냄새제거방법~! 바로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이에요. 베이크아웃볼은 원래 새집에서나오는 냄새랑 화학물질을 잡아주는 제품인데 효과가 너무 좋아서 새집으로 이사하는 사람들한테는 인기가 엄청 좋다고 해요. 새집 뿐 아니라 어느 공간에서도 탈취기능과 화학물질 흡착 효과가 좋고, 요즘처럼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 집안 냄새관리하는데 사용하기도 좋아요.

 

 


 

 

 

 

 

베이크아웃볼 효과

 

새집이 아니더라도 집에 새 가구나 아님 플라스틱같은 화학제품들, 도배한 벽지에서 포름알데히드가 나올 수 있어요. 요즘처럼 환기가 안되면 화학물질이 고스란히 집안에 쌓이겠지요? 베이크아웃볼은 효과도 엄청 좋은데 집안에 그냥 걸어서 사용하는거라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박스를 개봉하면 이 들어 있어요. 설명서를 잘 읽어 보시면 집안에서 유해물질이 얼마나 많이 나오는지 알 수 있어요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로 여기에 오래 노출되면 두통, 눈따가움, 불면증, 피부가려움 같은 증상이 생길수도 있어요. 베이크아웃볼을 집안에 걸어두면 이런 증상을 미리 예방할 수 있다는것~ 베이크아웃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포장을 뜯어 안에 들은 알갱이를 파우치에 담아주면 베이크아웃볼 완성,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공기정화효과를 더욱 높여줘요.

 

 


 

 

 

 

 

 

반영구적 사용

 

저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하는건데 미세한 기공이 많아서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하는 기능이 있어요. 냄새를 잘 잡아줘서 탈취제로 활용하기 좋아요. 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 공기스케일링 용으로 집안 여기저기 걸어두기 딱 좋은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이 또 좋은 점은 바로 반영구사용이 가능하다는것~! 베이크아웃볼은 흡착으로 냄새가 가득 차면 물에 끓인후에 계속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베이크아웃볼은 5평 정도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겨울철 실내관리

유르테로~!

 

 

옷장 탈취를 위해 옷장에다가 넣어 놨어요.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 화장실등에 탈취용으로 넣어주면 좋아요. 베이크아웃볼을 넣어서 쓰다보면 몇일 안가서 베이크아웃볼에 냄새가 베어 있어요. 그만큼 냄새를 잘 흡착한다는 거겠지요? 냄새흡착 기능은 활성탄 같은 숯과 비슷한 원리라고 해요. 그런데 숯은 쓰다보면 가루도 막 날리고 검정도 여기저기 묻어서 관리하기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베이크아웃볼은 그럴일도 전혀 없고 아주 관리가 쉬운데다 어디든 걸어서 사용 가능하니 정말 편한 것 같아요.

 

 

 

룸스프레이로 홀애비냄새 방냄새제거 하는방법, 정말 간단하죠? 피톤치드스프레이나 베이크아웃볼 모두 만들기도 너무 쉽고 간편해서 아주 쉽게 냄새관리를 할 수 있어요.  거기에 환기가어려운 겨울철, 집안공기정화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것 까지 가능하니, 냄새제거 뿐 아니라 공기스케일링을 위해서라도 유르테 제품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겨울이라 환기를 너무 안되서 공기가 끕끕했었는데 베이크아웃볼이랑 피톤치드스프레이로 상쾌하게 바뀌었어요. 요즘 실내공기 관리에 관심들 많으실텐데, 유르테로 방냄새제거와 실내공기관리, 한꺼번에 하세요.

 

 

 

유르테 제품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