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최악의 미세먼지!

 

 

얼마전 최악의 초미세먼지가 왔었지요. 요즘은 바깥 공기가 안좋아서 외출하면 너무 답답한것 같아요. 집에 있어도 답답한건 마찬가지~! 겨울이 오면서 환기를 잘 못시켜줘서 그런지 요즘 유독 기침도 많아지고 피부도 가렵더라구요. 병원에서도 이상은 없다고 하는데, 차도가 보일 기미가 없어서 지인한테 알아보니까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가 문제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구요


 

 

 

 

 

 

집먼지진드기 퇴치하는 방법 

 

 

전 베게피랑 이불에 이불진드기가 그렇게 많다는걸 처음 알았어요. 겨울일수록 집먼지진드기 관리를 잘 해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를 예방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불진드기를 없애려면 침구류를 잘 세탁해야 한데요하지만 겨울에 이불세탁 하기가 너무 만만치 않아요. 그래서 전 다른 방법으로  이불진드기를 관리하기로 했어요. 바로 집먼지진드기퇴치법으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집에서 만드는거에요. 

 

 

집먼지진드기는 우리 생활 가까이에서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녀석들이에요. 특히 이불이나 베게피에 많이 살고, 진드기의 사체나 배설물이 각종 호흡기 질환이나 피부 알레르기를 일으킨다고 해요. 전 여름에나 많이 생기는줄 알았는데 겨울도 서식환경만 맞으면 엄청 번식한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를 예방하기 위해 피톤치드를 사용할거에요.

 

 


 

 

 

 

 

 

 

 

 

 

 

피톤치드란?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으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 향균과 벌레퇴치 효능이 있어서 스프레이로 만들어서 많이 사용되요. 집먼지진드기퇴치제에는 좋은 피톤치드원액이 필요한데 원액 함량을 잘 살펴보고 구매하는게 좋아요저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을 추천드려요. 100% 피톤치드 원액으로 만든 오일이에요. 

 

 

 

피톤치드원액을 고를때에는 계면활성제나 유화제등이 들어가 있지는 않은지 꼼꼼하게 확인을 해봐야 해요. 유르테 피톤치드 오일은 100% 원액 외에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고 ktr 테스트에서 유해물질 불검출 결과를 받은 안전한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스프레이 공병 준비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 예방을 위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려면 스프레이통이 필요하겠지요? 집에 있는 빈 스프레이병이 있으면 그걸 사용하면 되요. 유르테에서는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프레이공병도 판매하고 있어요. 사이즈도 적당하고 뒷면에는 눈금도 있어서 희석할때 편하더라구요. 할인도 받을수있으니 공병이 없으신 분들은 오일을 살 때 같이 구매하면 번거롭지도 않고 좋아요

 


 

 

 

 

 

피톤치드스프레이 만들기 


 

이제 간단하게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볼께요. 우선 병에 물을 반정도 담은 다음에 피톤치드 오일을 10% 정도로 희석해줘요. 셀프로 만드는 거기 때문에 오일 비율은 원하는만큼 조절할 수 있어요. 방부제가 안들어간 피톤치드라서 스프레이를 너무 많이 만들어 놓으면 나중에 냄새가 변하니 딱 쓸만큼만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사용전에 잘 흔들어서 물과 오일을 섞어주는것도 잊으면 안되요. 이제 이불진드기를 예방해줄 피톤치드스프레이가 완성됬어요.

 

 


 

 

 

 

다용도 피톤치드스프레이

 

 

 

다 만든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여러곳에 활용 가능해요 이불이나 베게 같은 침구류에 주기적으로 뿌려주면 이불진드기도 잡고  집먼지진드기알레르기도 예방할 수 있어요. 아이가 가지고 노는 인형같은 경우 세탁도 자주 못하고 집먼지진드기가 번식할수도 있기때문에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뿌려서 각종 세균과 집먼지진드기를 퇴치해주어요. 집안에 냄새가 나는 곳이나 화장실등에 천연향균제로 사용해도 좋아요.

 

 


 

 

 

 

 

피부에 영향을 주는 화학물질

 

 

얼마전에 새로 안 사실이 있는데 집에서 나오는 각종 화학물질도 피부에 영향을 준다고 해요. 제가 얼마전에 방에 도배를  해줬거든요. 그런데 벽지에서 안좋은냄새랑 포름알데히드 같은게 나온대요. 이런것들이 호흡기나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벽지에서 나오는 냄새랑 화학물질을 없애주려고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봤는데 요즘 가장 괜찮다는 제품이 있어서 그걸로 화학물질을 없애기로 했어요.

 


 

 

 

 

 

 

벽지에서도 화학물질이?

 

 

유르테에서 나온 베이크아웃볼이라는 제품이에요. 새집냄새 뿐 아니라 화학물질도 같이 잡아서 입주자들 사이에서는 거의 필수품처럼 되가고 있어요. 새집이나 새가구, 벽지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가 계속 뿜어져 나와서 실내공기가 오염되고 두통이나 불면증, 피부가려움, 눈따가움같은 새집증후군이 생길 수도 있어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새집증후군이 아토피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집은 더 신경을 써줘야 하지요. 베이크아웃볼은 아주 간편하게 새집이나 새 가구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해줘서 새집증후군예방법으로 인기가 좋아요.

 

 


 

 

 

 

 

 

세라믹볼의 기능

 

 

내용물팩을 뜯어서 주머니에담아주면 베이크아웃볼 완성~ 이제 베이크아웃볼을 집안에 걸어 사용하면 되요. 이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하는건데 나노크기의 기공이 있어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해주는 역할을 해요베이크아웃볼은 그냥 걸어만 둬도 계속 나오는 포름알데히드를 꾸준히 흡착해주는 제품이에요. 게다가 피톤치드 원액이 함유되어 있는데, 피톤치드는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시켜 주고 세균이나 진드기 기피율도 높다고 해요.


 

 

 

 

 

 

 

 

5평 공간을 커버하는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은 5평정도 공간에 있는 냄새랑 포름알데히드를 꾸준히 흡착해서 실내 포름알데히드수치를 서서히 낮춰줘요. 저는 도배한 방에 맞게 베이크아웃볼을 구매한 후에 방마다 걸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특히 아이가 자는 안방에는 2개를 걸어주고 있어요 그냥 간편하게 걸어서 쓰는거라 그때그때 원하는곳에 배치해서 쓸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아요. 피톤치드 향이 강하게 퍼지면서 벽지에서 나던 냄새가 순식간에 잡혔어요. 피톤치드 향 덕분인지 벽지냄새가 많이 사라져서 너무 신기했어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은 한번 사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있는 제품이에요. 새집이나 새차, 벽지에서 냄새랑 화학물질이 빠져나올때 까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사실~! 베이크아웃볼에 화학물질이 가득차면 물에 10분정도 끓이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 화학물질을 다 빼낸 후에 다시 걸어서 사용하면 되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해주니 가성비도 완전 최고!~ 재사용 하기전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오일을 5ml 정도 넣어서 사용하면 공기정화 효과가 더 좋아져요.

 

 

 

 


 

 

 

 

 겨울철 건강관리는 유르테로~!

 

 

 

 

베이크아웃볼 걸어주고 나서 벽지냄새도 많이 줄고 실내 공기도 훨씬 좋아진 것 같아요.. 특히 외출후에 집에 오면 전에 나던 이상한 벽지냄새 대신 상쾌한 피톤치드향이 나서 아주 기분이 좋아요. 집먼지진드기 알레르기 예방을 위해 베게랑 이불에 일주일에 한번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열심히 뿌려서 관리를 해줬더니 이제는 정말 기침이랑 피부 가려움이 거의 없어졌어요. 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데 저처럼 유르테로 실내공기도 맑게 만들고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도 예방해 보세요. 겨울철 알러지가 심해지거나 피부가 안좋아지는 분들에게 강추 드려요.

 

 

유르테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