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특별한 냄새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때문에 다들 고생이 많으시죠? 이놈의 중국 때문에 증말~!밖에 나갈때마다 마스크 쓰고 나가기 너무 귀찮은 것 같아요. 오늘은 냄새제거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보려고 해요. 요즘은 환기도 어렵고 해서 냄새가 나도 창문을 열기가 좀 힘들지요. 그래서 환기가 어려운 요즘 사용하기 좋은 냄새제거 방법,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서 특별한 탈취제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운동화 냄새관리하기

 

 

제가 자주 신는 신발이에요. 벌써 1년도 넘게 신고 다니고 있네요. 겉에 인조가죽으로 되어있어서 통기성이 안좋아 주로 날씨가 추운날 신어요. 여름에 신었다가는 발에 땀이 엄청 차거든요. 땀이 안나는 계절에 주로 신고 있기는 하다만 가죽으로 된 신발이라 세탁을 거의 못하니 신발에서는 냄새가 날 수 밖에 없겠지요.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 특별히 냄새 관리를 해주는 김에 운동화냄새제거를 제일 먼저 해볼꺼에요. 

 

 

 


 

 

 

 

 

 

 

피톤치드란?

 

 

피톤치드라고 들어보셨나요?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항생물질의 일종이에요. 흔히 편백나무에서 가장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있지요? 피톤치드는 향균, 탈취 기능이 있고 사람이 호흡으로 마시게 되면 심폐기능과 면역력이 강화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피톤치드를 마시기 위해서 일부러 산림욕도 다니기도 하죠? 피톤치드의 이런 기능 때문에 탈취제나 아로마 테라피 등등 여러가지 제품에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

 

 

오늘은 편백나무 추출액! 피톤치드가 들어간 피톤치드스프레이 탈취제를 이용해서 운동화냄새제거를 해볼꺼에요. 시중에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직접 구매할 수도 있지만, 그러면 비싸기도 하고 매번 주문하기도 번거로우니 피톤치드원액을 이용해서 직접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볼 꺼에요. 우선 피톤치드원액을 구하는게 첫번째~ 이 제품은 피톤치드 원액 100%로 만든 유르테 피톤치드 오일이에요.   

  


 

 

 

 

 

 

 

 

 

잘 따져보자~ 피톤치드 원액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위한 피톤치드 원액을 구할때는 여러가지를잘 따져봐야 해요. 우선 피톤치드원액 함량을 잘 보고 될수있으면 높은 제품을 구하는게 좋아요. 또 피톤치드워액 중에서도 물이나 다른 용액에 희석한 제품의 경우 유화제나 계면활성제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있을수도 있는지도 잘 살펴야 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원액 100%의 오일타입 원액이고 유화제나 방부제, 계면활성제같은 첨가물도 없어요. 한국화학융합 시험소에서 실시한 원액 테스트에서도 유해물질 불검출 성적을 받은 인체 무해한 오일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유르테 스프레이 공병

 

 

피톤치드 원액 다음으로는 스프레이 공병이 있어야 해요. 주위에서 기가 작고 물을 분무할 수 있는 통이 있으면 준비해주세요. 유르테에서는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집에서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스프레이공병을 만들어서 팔고 있어요. 오일을 살때 같이 묶어서 사면 할인도 되니 공병을 구하기 귀찮으신분들은 오일을 살때 한번에 구매하면 편해요. 공병 디자인이 깔끔하고 크기도 적당한데다 뒤에는 눈금이 있어서 비율 맞추기 좋게 되어 있어요.

 


 

 

 

 

 

 

피톤치드스프레이 만들기

 

 

이제 운동화냄새제거를 위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봅시다~ 우선 빈 스프레이 공병에 물을 적당히 담아 주세요. 피톤치드오일에는 방부제가 들어가 있지 않기 때문에 스프레이를 만들고 너무 오래 놔두면 냄새가 변해요. 그러니 쓸만큼 그때그때 만들어 쓰는게 좋아요. 보통 100ml 이하로 만들어 두면 1주일 정도는 가는 것 같아서 저는 그정도로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희석 비율도 마음대로!

 

 

이제 물에 피톤치드 오일을 적당히 희석시켜 주세요. 희석 비율은 용도에 따라서 그때그때 조절하면 되지만 보통 100ml당 3ml 정도 넣어주면 적당한 것 같아요. 운동화냄새제거용 탈취제도 오일을 그정도 넣어준 후 만들어요. 오일이 물 위에 둥둥 떠 있네요~

  


 

 

 

 

 

 

냄새 원인까지 잡는 탈취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사용하기 전에는 잘 흔들어서 물과 오일을 잘 섞어 주세요. 자 이제 신발에 촵촵 뿌려서 운동화냄새제거를 해줍니다. 피톤치드는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방법으로 냄새를 없애줘요. 뿐만 아니라 향균효과가 좋아서 운동화 냄새의 원인이 될수 있는 땀에의한 세균까지 억제~ 냄새 원인까지 같이 잡아줘요. 뿌리자마자 상쾌한 피톤치드 향이 퍼지면서 냄새는 순식간에 사라져요. 탈취효과가 생각했던것보다 더 좋더라구요. 인위적인 화학향이 아니라 은은한 자연의 향에 몸에 안좋은 각종 화학물질도 들어있지 않아서 아이가 있는 집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다용도 피톤치드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집안에서 나는 냄새들을 관리할 수 있어요. 화장실에 나는 곰팡이 냄새같은 경우 신발과 마찬가지로 곰팡이와 세균, 냄새를 한꺼번에 잡아 냄새를 없애주지요. 옷장이나 신발장, 냉장고 냄새제거에 사용해도 좋고 섬유 탈취제로 쓰기에도 좋아요.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집먼지진드기도 쫓아줘요. 이불이나 카페트, 베게피 등에는 눈에는 잘 보이지 않는 집먼지진드기가 엄청 많이 서식하고 있을 수 있거든요. 게다가 이런 섬유류들은 세탁도 하기 힘들어서 집먼지진드기 퇴치하기가 쉽지 않은데, 피톤치드스프레이를 1주일에 한번씩 뿌려서 관리해주면 집먼지진드기를 관리할 수 있어요.

  


 

 

 

 

 

 

 

 

냄새잡는 베이크아웃볼

 

 

냄새제거용 제품을 하나 더 소개할께요. 유르테에서 나온 베이크아웃볼이란 제품인데 안방에 걸어두고 있던걸 가지고 나왔어요. 새집냄새랑 화학물질을 잘 잡아줘서 새집으로 입주하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제품이에요. 저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하는건데 아주 미세한 기공이 많아서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하는 기능이 있어요. 베이크아웃볼은 흡착으로 냄새가 가득 차면 물에 끓인후에 계속 재사용이 가능한 제품이거든요. 그래서 탈취제로도 활용하기 좋아요. 뿐만 아니라 요즘처럼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에 공기스케일링 용으로 집안 여기저기 걸어두기 딱 좋은 제품이에요. 베이크아웃볼 한개당 5평 정도 공간에서 사용 가능하니 집안 공기관리를 하고 싶으면 평수대로 걸어두면 좋겠지요?

  


 

 

 

 

 

 

 

베이크아웃볼로

신발냄새잡기

 

 

운동화냄새제거를 위해서 베이크아웃볼 신발장에 넣두면 냄새를 금방 잡아줘요. 이틀 정도만 지나도 베이크아웃볼에서 신발냄새가 엄청 나요. 그만큼 냄새를 잘 흡착한다는 거겠지요? 냄새흡착 기능은 활성탄 같은 숯과 비슷한 원리라고 해요. 그런데 숯은 쓰다보면 가루도 막 날리고 검정도 여기저기 묻어서 관리하기가 어렵다고 하더라구요. 그래도 숯이 베이크아웃볼 보다는 워낙 싸서 단순히 탈취용으로 살수는 있지만,  베이크아웃볼을 일부러 구입하는건 좀 그렇지만 이렇게 집에 있으면 탈취용으로 활용이 가능한 것이지요~

 

  


 

 

 

 

 

 

 

 

 

유르테로 건강을 챙기자!

 

 

집에서 피톤치드로 하는 운동화냄새제거 법, 별로 어렵지 않지요? 사실 오늘 알려드린 팁은 단순히 운동화냄새제거 뿐 아니라 집안 냄새제거, 거기에 환기가어려운 겨울철, 집안공기정화와 함께 건강을 지키는것 까지~! 엄청난 생활 팁이에요. 저도 피톤치드오일과 베이크아웃볼로 집안공기 관리해주고 있는데 확실히 안해주는거랑 해주는거랑 차이가 큰 것 같아요. 전에는 겨울이라 환기를 너무 안해줘서 그런지 공기가 너무 끕끕했었는데 베이크아웃볼이랑 피톤치드스프레이로 상쾌하게 바뀌었어요. 또 집안에 각종 생활 악취까지 제거해줘서 완전 만족하고 있어요. 냄새제거부터 공기관리~유르테로 나와 가족 건강까지 지켜주세요.

 

 

 

 

유르테 제품 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