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이사를 가거나 인테리어를
새로 하게 되면 꼭 거치게 되는
과정 중에 하나인 페인트칠!!


꼭 페인트를 하게 되는 날이면
집안 가득 퍼지는 페인트냄새로 인해
정말 괴로운 나날을 보내야 하죠ㅜㅜ


페인트냄새제거를 하지 않고
그대로 방치해두면서 페인트냄새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된다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페인트냄새에는 몸에 해로운
유해물질들이 굉장히 많아요!
예를들어 포름알데히드, 벤젠, VOCs 등
1급 발암물질이라고 불리는
유해물질들이 가득하다네요..


이런 유해물질에 계속 노출이 된다면
두통, 두드러기부터 시작해서
심하게는 호흡기질환, 피부질환까지
이어진다고 해요..


전 두통만 있길래 별 신경쓰지
않았었는데 이런 심각성을
알고 있어야 겠어요!


페인트냄새제거 방법으로는
정말 다양한데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온도를 높이는 베이크아웃이 있어요!


흔히 알고 있는 베이크아웃은
외부와 통하는 모든 문을 닫고
보일러를 틀어 실내온도를 40도이상
7~8시간 정도 유지 시킨 뒤 다시
모든 문을 열고 2시간정도 환기
시키는 방법이에요~
 


이렇게 하는 이유는
실내온도를 40도이상 유지하면
위에서 언급한 유해물질들이
쌓이게 된다고 해요!


그 후에 2시간 환기를 하면서
유해물질들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원리라고 하네요~


이렇게 설명만 들었는데도
복잡하고 번거로울 거 같지 않으세요??

저도 시도해보려고 하다가
시간도 없고 하기도 너무 귀찮을 거
같아가지고 시도조차 안했어요ㅜㅜ


요즘같이 바쁜 현대인들은
시도조차 하기 어려운게 사실이죠..


하지만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하는 제품은 정말 간단하면서
페인트냄새제거를 확실하게 해주는
제품이에요!
 


바로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이라는
제품인데요~


1200도에서 가공해 특수 제작된
세라믹 소재로 볼 내부에
수많은 기공들로부터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제거해줘요!


또한 함께 함유되어 있는
피톤치드 오일이 유해물질 중화와
냄새제거에 도움을 주어서
베이크아웃볼과 함께 사용시
시너지효과를 발휘한다고 하네요~


이 제품 구매하기 전에
저는 항상 후기와 성분 등을
보는 버릇이 있는데요
 


후기도 대부분 너무 좋으며
성분도 천연성분 이라서
아기, 임산부, 반려동물이 있는
집안에서도 사용할 만큼
안전하다고 하네요!


원래 고민 많이 하고 구매하는
타입인데 후기가 이미 효과를
증명하고 있는 것 같아서
바로 구매해버렸네요ㅎㅎ
 


원리도 원리이지만 사용법이
쉽고, 간편해야 하잖아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은 너무
간편해서 탈이에요ㅋㅋㅋ


처음 배송이 와서 박스를
뜯으면 은색봉투와 주머니가
보일텐데 은색봉투 안에 들어있는
볼200g을 주머니 안에 넣고 주머니
입구를 조여서 원하는 곳에 배치만
해주면 끝입니다!
 


배치하자마자 피톤치드 오일
냄새가 온 집안에 퍼지면서
마치 자연에 와있는 것 같은
느낌을 들게 해줘요ㅎㅎ 


그리고 소분도 가능하여
주머니를 추가로 구매해서
소분한 뒤 옷장, 신발장 등
여러곳에 둘 수 있어요!


베이크아웃볼 1개당 5평을 케어해줘서
저는 방에 1개씩 두고 있고
옷장이나 신발장에 냄새가 좀
나서 거기에 소분하여 두고
사용중이에요~


베이크아웃볼 자체 소재도
세리믹 소재라 인체에 무해하여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다네요!
 


베이크아웃볼에 함께 함유되어 있는
피톤치드 오일도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향이라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ㅎㅎ


피톤치드 오일은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편백원액 100%
처음에는 향이 다소 강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2~3일 정도 지나면 점점
옅어져요ㅎㅎ 
 


오일도 베이크아웃볼과
마찬가지로 천연성분이라
인체에 안전하다고 하네요~


저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사용하면서 페인트냄새제거도
좋았지만 재사용이 가능하다는게
너무 신기했어요~


3주~한달 정도 사용하다보면
볼에서 쾌쾌한 냄새가 날텐데
그때 재사용을 해주면 되는데요~


끓는 물에 10분간 끓여준 뒤
환기 잘 되는 곳에 하루정도
건조시키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볼에서 쾌쾌한 냄새가 나는
이유는 그만큼 유해물질을
잘 흡착했다는 증거라네요!


끓는 물에 10분간 끓이게 되면
흡착되어 있던 유해물질이
높은 온도로 인해 녹아
사라지게 된다네요~


정말 신기하지 않나요?
냄비는 물로 헹구고 다시
쓰면 된다고 하네요~
 


베이크아웃볼을 끓이게 되면
피톤치드 오일 향이
다 사라져 나지 않을텐데
그때 저는 피톤치드 오일을
리필해준답니다!

 

스포이드 형식으로 한 번 넣을 때
최대 5ml정도 넣은 뒤 잘 흔들어
섞어주면 되네요ㅎㅎ


페인트냄새제거 말고도
새집증후군, 집안냄새 그리고
새가구냄새 등 여러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에요!
 


힘들게 이 방법 저 방법
사용하지 말고 제가
추천해드린 제품으로 한 번
시도해보세요ㅎㅎ


정말 만족스럽고 확실하게
페인트냄새제거 하실 수
있을겁니다~!


강력하게 추천드리며,
실용성과 활용성 둘다
가성비 있게 챙기시길
바랍니다!!


꿀팁 전수 끝!!

 

 

 

유르테 반영구 베이크아웃볼 새차 새가구 집 먼지 진드기 페인트 방안 곰팡이 원룸 아파트 탄

[유르테] 유르테 베이크아웃 편백나무 편백수 피톤치드원액 스프레이 새집증후군 제거 방법 새집냄새제거

smartstore.naver.com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