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겨울철 실내공기 관리법?

 

 

겨울철은 환기가히가 힘들어서 실내공기관리하기가 참 어렵죠? 특히 새집으로 이사하시는 사람들은 새집냄새때문에 더 난감해요. 저도 얼마전에 신축 건물로 이사하면서 새집냄새때문에 걱정 많이 했었는데 유르테 덕분에 걱정을 싹 날려 버리게 됬어요. 오늘은 새집으로 이사하시는 분들을 위해 새집냄새 간편하게 없애는 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새집냄새제거가

걱정이시라면?

 

 

 

새집으로 입주 하고 나서 새집에서 나는 냄새때문에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그런데 날이 춥고 미세먼지도 많아서 환기를 오래 시킬수가 없는거에요. 중앙난방이라 베이크아웃을 못하고 들어와서 그런지 완전 새집냄새가 풀풀~!! 집에 3살 아이도 있어서 너무 걱정이 됬어요. 그래서 새집냄새 없애는 방법을 좀 찾아봤는데 유르테라는게 있더라구요. 새집냄새제거 제품 파는 브랜드인데 이게 요즘 새집냄새제거하는데 인기인것 같았어요.

 

 

 

 


 

 

 

 

 

 

 

 

 

 

 

 

새집냄새제거 필수품!

베이크아웃볼

 

 

유르테에서 나온 베이크아웃볼이 새집냄새도 잘 잡아주고 간편해서 입주할때 구매해서 들어가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았어요. 리뷰랑 후기같은걸 꼼꼼히 찾아보니까 효과를 봤다는 내용이 거의 대부분이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베이크아웃볼로 냄새를 잡기로 했어요. 베이크아웃볼은 주머니, 내용물팩,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설명서에는 새집냄새에 관한 내용이 많이 있어서 입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베이크아웃볼 만들기!

 

 

베이크아웃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포장을 뜯어서 주머니에 넣어준 후 잘 묶어주면 끝~ 이제 집안 곳곳에 걸어두기만 하면 되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도 함유되어 있어서 피톤치드방향제처럼 집안에 향이 가득 퍼지더라구요.

 

 

 


 

 

 

 

 

 

 

 

 

 

 

1급발암물질이 나오는 새집

 

 

새집이나 벽지, 장판, 새가구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같은 화학물질이 끊임없이 나와서 냄새도 나고 실내공기도 오염되요. 새집냄새를 오랫동안 방치하게 되면 실내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올라가서 두통이나 불면증, 피부가려움, 호흡기질환 같은 새집증후군이 나타날수도 있어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의 경우 새집증후군이 아토피같은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해서 너무 완전 놀랐어요. 베이크아웃볼의 이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하는건데 미세한 기공을 통해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하는 역할을 해요. 그냥 걸어만 둬도 24시간 꾸준하게 공기정화를 해줘서 냄새도 없애주고 새집증후군도 예방해줘요.

 

 

 

 


 

 

 

 

 

 

 

 

 

 

 

 

5평 공간에서 사용하는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의 공기스케일링 범위는 약 5평 정도에요. 그래서 집안 평수나 방 갯수등을 고려해서 구매하면 되요. 저는 30평형 패키지를 구매해서 방마다 한개씩 걸어 뒀어요. 패키지에는 피톤치드오일과 피톤치드방향제도 같이 들어 있어요. 베이크아웃볼을 처음 걸어두었을때 향이 피톤치드방향제 보다 더 강해서 집안이 완전 피톤치드향으로 가득 찼어요. 피톤치드방향제는 서랍처럼 좁은 공간에 넣고 사용하면 되요.

 

 

 


 

 

 

 

 

 

 

 

 

 

 

베이크아웃볼 재사용 방법

 

 

 

새집에서 나는 냄새는 하루이틀 나고 마는게 아니라 심하면 1년도 넘게 나오기도 한다고 해요. 하지만 베이크아웃볼은 반영구적으로 계속 재사용이 가능해서 걱정 없어요. 다른 소모성 제품들은 냄새가 다 없어질때까지 계속 구매해서 사용해야하지만 베이크아웃볼은 한번만 사면 반영구공기스케일링으로 냄새를 잡아줘서 훨씬 경제적인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은 시간이 지나서 화학물질을 많이 흡착하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하는데, 그럼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킨 후 다시 걸어두면 되요.

 

 

 


 

 

 

 

 

 

 

 

 

 

 

 

 

 

100% 피톤치드 원액

 

 

이 제품이 피톤치드 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예전부터 좀 관심이 있어서 원액을 좀 구해볼까 생각중이였는데 마침 이렇게 손에 들어왔네요 ㅎㅎ 피톤치드는 식물이 만들어 내는 천연 항생물질인데 향균, 벌래퇴치, 탈취 같은 효능이 있어서 여기저기 많이 활용되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피톤치드 100% 원액으로 되어있고, 방부제, 유화제같은 다른 첨가물이 들어가있지 않은 천연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포름알데히드 중화!

 

 

 

피톤치드는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어서 새집냄새제거 제품에 많이 사용되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서 나오는데 시간이 지나면 날라가거든요. 그래서 베이크아웃볼에 리필할때 오일을 많이 사용해요.

 

 


 

 

 

 

 

 

 

 

 

 

 

 

피톤치드 리필하기

 

 

향이 날라가거나 재사용을 위해서 물에 끓인 후 건조시킨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오일을 원하는 만큼 넣어준후 잘 흔들어서 사용하면 되요. 저는 피톤치드방향제 효과가 너무 좋아서 2주에 한번은 꼭 오일을 다시 넣어서 사용중이에요. 피톤치드향을 맡고 있으면 머리가 시원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피톤치드오일 활용법

 

 

피톤치드오일은 베이크아웃볼 리필 말고도 다르게 활용을 할수도 있어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쓰임새가 많은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우선 빈 스프레이공병을 구해주세요. 마침 유르테에서는 스프레이공병을 따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유르테에서 베이크아웃볼 사면서 같이 구매했어요

 

 

 

 


 

 

 

 

 

피톤치드스프레이 만들기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스프레이통에 물을 조금 담은 다음 피톤치드오일을 넣어주면 되요. 저는 한 10%정도 비율로 오일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그리고 사용전에 잘 흔들어서 물과 오일을 잘 섞어주는것도 잊으면 안되요

 

 

 


 

 

 

 

 

 

 

 

 

다양하게 사용하는

피톤치드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여기저기 쓸대가 많아요. 우선 화장실, 신발장, 옷장, 부엌등에 탈취제로 쓰면 좋아요. 냄새를 순식간에 잡아주더라구요. 또 아기용품에 향균제로도 쓸 수 있고 이불이나 베게 같은데 뿌려주면 집먼지진드기도 예방할 수 있어요. 공기중에 뿌려주면 피톤치드방향제 처럼 향이 좀 지속이 되면서 스트레스완화에도 좋아요

 

 

 

 

 


 

 

 

 

 

 

유르테로

집안을 상쾌하게~

 

 

 

겨울철이라 더 신경쓰였던 새집냄새~ 유르테 베이크아웃볼로 한번에 날려버렸어요. 실제로 사용해보니까 사람들이 왜 요즘 새집냄새에 베이크아웃볼을 쓰는지 알겠더라구요. 피톤치드향 덕분인지 몰라도 집안공기가 완전 상쾌하게 변했어요. 새집냄새도 다 잡히고, 눈이 따갑거나 머리가 아픈 증상도 다 없어졌어요. 집안에 애도 있어서 얼마나 다행인지도 몰라요. 사용법도 간편한데다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새집냄새제거로는 이만한 제품이 없는것 같아요. 새집냄새때문에 고민이시거나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유르테를 강력 추천드려요~

 

 

유르테 제품 둘러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