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겨울철 집안 냄새, 공기관리는

유르테로~

 

 

새집으로 입주하시는분들~ 새집에서 나는 냄새때문에 고생 많으실 꺼에요. 특히나 요즘처럼 미세먼지도 많고 추운 겨울철은 환기하기도 너무 어려워서 냄새를 빼기가 참 힘들죠? 그래서 오늘은 새집냄새제거부터 겨울철 집안 공기관리까지 한방에 끝낼수 있는 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새집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이미 아실만한 분들은 다 아실 꺼에요. 유르테에서 나온 새집냄새제거 제품 베이크아웃볼이에요. 새집에 들어가기 전에는 보통 베이크아웃을 하는데 여름, 겨울은 베이크아웃 하기가 어려운 계절이에요. 게다가 개별난방이 아닌집은 아예 생각도 못하죠. 하지만 베이크아웃볼만 있으면 베이크아웃 없이도 새집냄새를 간편하게 없앨 수 있어요. 저도 얼마전에 새집으로 이사가서 냄새때문에 고민 했는데 요즘은 이사할때 다들 베이크아웃볼을 챙겨간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베이크아웃볼로 새집냄새를 없애기로 했어요.

 

 

 


 

 

 

 

 

 

 

 

 

 

 

 

집에서 나오는

 

 

 

새집의 자재나 바닥, 벽지, 새가구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한 각종 화학물질이 계속 나와서 냄새도 나고 실내공기도 오염되요.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로 집안에 포름알데히드수치가 올라가면 두통, 불면증, 피부간지러움, 호흡기질환새집증후군 증상이 나타나게 되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새집증후군이 아토피의 원인이 될수도 있어 특히 더 신경 써야해요. 베이크아웃볼은 내용물팩, 주머니, 설명서로 되어 있어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어요

 

 

 


 

 

 

 

 

 

 

 

 

 

 

 

간편하게 사용하는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은 내용물이 든 포장을 뜯어서 주머니에 담아준 후 잘 묶어서 걸어주면 되요. 정말 간편하죠?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 원액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래서 처음 만들어서 걸어주면 피톤치드 향이 강하게 퍼져요. 이 피톤치드가 냄새도 잡아주고 공기도 맑게 해준대요.

 

 

 


 

 

 

 

 

 

 

 

 

 

 

 

 

세라믹볼의 기능~

 

 

이 알갱이의 이름은 세라믹볼이에요. 1200도에서 가공된 세라믹볼은 나노기공이 형성되어 있어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 분자를 흡착하는 기능을 해요. 그냥 걸어만 두면 24시간 나오는 새집 화학물질을 꾸준히 흡착해줘서 새집증후군도 예방해주고 냄새도 잘 잡아줘요.

 

 


 

 

 

 

 

 

 

 

 

 

 

 

5평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정화 범위는 약 5평정도에요. 보통 집안 평수나 방 갯수에 맞춰서 구매하여 걸어두면 새집냄새를 잡아줘요. 베이크아웃볼은 탈취효과도 좋은데 신발장이나 화장실, 옷장탈취제로 써도 좋아요. 저도 베이크아웃볼 하나를 옷장탈취제로 쓰는 중이에요. 그동안 여러가지 옷장탈취제를 써봤는데 베이크아웃볼이 제일 괜찮은것 같아요.

 

 


 

 

 

 

 

 

 

 

 

 

 

 

 

 


1년이 넘게 나오는 새집냄새?

 

 

새집냄새의 가장 큰 문제중 하나가 장시간 지속된다는거에요. 새집냄새는 몇개월에서 길게는 1년이 넘게 나온다고 해요. 하지만 베이크아웃볼은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 없어요. 소모성 새집냄새제거 제품은 꾸준히 사서 써야 하지만 베이크아웃볼은 한번만 사면 새집냄새가 다 없어질때까지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해주기 때문에 가성비도 최고에요. 베이크아웃볼은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하는데 그럼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서 계속 재사용 하면 되요.

 

 

 


 

 

 

 

 

 

 

 

 

 

 

 

 

 

 

피톤치드란?

 

 

 

이 제품은 100% 피톤치드원액으로만든 피톤치드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위해 만들어내는 천연 항생물질로, 향균, 벌래퇴치, 탈취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피톤치드오일은 베이크아웃볼과 같이 구매해서  주로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를 리필할때 사용해요.

 

 

 


 

 

 

 

 

 

 

 

 

 

 

포름알데히드 중화!

 

 

피톤치드의 또다른 효능은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하는거에요. 그래서 새집냄새제거 제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지요. 베이크아웃볼에도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는데 시간이 지나가면 날라가게 되고, 재사용을 위해 물에 끓여주면 다 없어지거든요. 그럼 그때 피톤치드오일을 넣어서 리필해주면 공기정화효과가 좋아져요.

 

 


 

 

 

 

 

 

 

 

 

 

 

 

 

피톤치드 리필하기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가 다 떨어지면 오일을 3~5ML 정도 넣어서 잘 흔든다음 다시 걸어두면 되요. 저는 개인적으로 베이크아웃볼에서 피톤치드향이 나는게 너무 좋아서 2주에 한번정도 오일을 넣어주고 있어요. 피톤치드에는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도 있어요. 베이크아웃볼의 방향 효과는 집에서 산림욕을 하는 것 같아 상쾌하고 좋더라구요.

 

 

 


 

 

 

 

 

 

 

 

 

 

 

 

 

피톤치드오일 활용법

 

 

피톤치드오일은 베이크아웃볼 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그중 하나인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볼꺼에요. 피톤치드 스프레이는 피톤치드의 다양한 기능을 고스란히 담고 있어 아주 많은곳에 쓸 수 있어요. 우선 집에 빈 스프레이공병이 있으면 준비해주세요. 유르테에서는 깔끔한 디자인으로 빈 스프레이공병을 따로 팔고 있어요. 저는 딱히 알맞은 공병이 없어서 유르테에서 베이크아웃볼 사면서 같이 구매했어요. 오일이랑 같이 사면 할인도 되더라구요.

 

 


 

 

 

 

 

 

 

 

 

 

 

 

셀프 피톤치드스프레이

 

 

먼저 공병에 물을 담은 후 피톤치드오일을 원하는 만큼 섞어줘요. 저는 5~10%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요.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쓸만큼만 조금씩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아요. 오일에 방부제가 없어서 시간이 지나면 냄새가 변하거든요. 물에 오일을 넣어주면 저렇게 층이 지는데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서 섞어주세요. 흔들어주면 거품이 약간 생기는대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피톤치드 오일에는 유화제나 계면활성제같은 첨가물이 일체 들어가지 않았고, 유해물질 불검출 테스트도 통과한 친환경 제품이니까요.

 

 

 


 

 

 

 

 

 

 

 

 

 

 

다용도 피톤치드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는 탈취력이 좋기때문에 냄새가 나는 신발장, 냉장고, 옷장탈취제로 쓰면 좋아요. 냄새를 꽤 잘 잡아주더라구요. 또 뿌려주면 상쾌한 피톤치드향도 나기 때문에 방향 효과도 있어요. 집에 있는 이불이나 카펫, 커튼 등에 뿌려주면 향균작용과 함께 집먼지진드기도 퇴치할 수 있어요. 아이 용품에 뿌려주면 각종 세균을 없앨수도 있어요 ㅎㅎ

 

 

 

 


 

 

 

 

 

 

 

 

 

 

 

 

 

겨울철 실내공기 관리~

대세는 유르테~!

 

요즘 새집으로 이사하는 입주민들이 새집냄새제거법으로 많이 선택하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저도 써보니까 왜그런줄 알겠더라구요. 사용법도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데다가 반영구 공기스케일링까지, 정말 새집냄새 없애는데는 베이크아웃볼이 최고인것 같아요. 새집냄새 뿐만아니라 냉장고, 옷장탈취제등으로도 활용할수도 있고,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공기정화까지~ 정말 요즘같은 세상에 꼭 필요한 아이템 같아요. 이제 새집냄새제거는 꼭 유르테로 하세요.

 

 

 

 

베이크아웃볼 둘러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