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새집증후군제거

간편하게 하는 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집으로 입주하시는 분들을 위한 새집증후군제거 팁을 하나 알려드릴께요. 새집으로 입주하면서 가장 신경쓰이는게 새집냄새인것 같아요. 저도 얼마전에 이사를 했는대 집에서 약품냄새같은게 확 나더라구요 아마 새집에서는 이런 냄새가 거의 다 나는 것 같아요. 이런 새집냄새를 단번에 없앨 아이템, 바로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이에요


 

 

 

 

 

 

 

 

 

 

 

다른제품과 비교불가

유르테~

 

 

새집 냄새를 없애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요? 베이크아웃부터 활성탄, 시공업체, 냄새제거스프레이등등....저도 이것저것 많이 써봤는데 베이크아웃볼이 제일 효과가 좋았어요. 저만 그렇게 느끼는게 아니라 요즘 새집 입주자들사이에는 이미 좋다고 소문이 났어요. 저도 소문 듣고 쓰게 됬어요~

 


 

 

 

 

 

 

 

 

 

겨울에 더 위험한

새집증후군

 

 

베이크아웃볼 박스안에는 내용물포장팩, 주머니, 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설명서에는 새집냄새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 되었어요. 아마 입주자들한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새집의 자재나 벽지, 장판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같은 화학물질이 계속 나와서 냄새가 나는거라고 해요. 요즘같은 겨울에는 환기도 어려워 이런 화학물질 때문에 두통, 눈따가움, 불면증, 기침 같은 새집증후군이 오기가 쉬워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새집증후군이 아토피의 원인이 될수 있으니, 새집증후군제거를 꼭 해줘야 해요.

 


 

 

 

 

 

 

 

 

 

 

 

 

 

베이크아웃볼 만들기!

 

 

포장을 뜯어서 내용물을 주머니에 담아준 후 잘 묶으면 베이크아웃볼이 완성되요. 베이크아웃볼을 만들어주는데 뭔가 상쾌한 향이 올라와서 왜그런지 봤더니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원액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렇다고 해요. 처음에는 향이 좀 강해서 놀랐어요. 하지만 천연의 향이라서 그런지 계속 맡고 있어도 머리가 아프다던지 거부감이 들지가 않았어요. 오히려 계속 맡고 있으면 머리가 시원해지는 햐이에요.


 

 

 

 

 

 

 

 

 

 

 

24시간 화학물질 흡착!

 

 

이 내용물 알갱이의 이름은 세라믹볼이에요. 1200도에서 가공된 세라믹볼은 미세기공을 형성해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흡착해줘요. 새집냄새는 24시간 꾸준히 나오지만 세라믹볼의 흡착 기능도 24시간  지속되기 때문에 새집증후군제거에 딱 좋지요~ 냄새제거 뿐 아니라 공기정화까지 해주니까 걸어만 놔도 안심~!! 밤에 잘때 베이크아웃볼을 머리맡에 두고 자면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어요.

 


 

 

 

 

 

 

 

 

 

 

베이크아웃볼 범위는?

 

 

베이크아웃볼의 공기정화 범위는 약 5평 정도에요. 집 평수나 방 갯수에 맞춰 구매한 후 걸어두면 되요. 저도 30평형 패키지를 주문해서 방이랑 욕실에 하나씩 걸어주고 사용하고 있어요. 베이크아웃볼을 처음 걸어두면 집안에 피톤치드향이 가득 퍼지는데, 2-3일후에는 약해져요. 신기하게도 피톤치드향이 약해지고나서 집안에서 나던 냄새가 많이 없어지더라구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의 또하나 장점은 바로 반영구적으로 재사용이 가능하다는거에요. 새집에서는 냄새가 몇개월에서 길게는 1년도 넘게 간다고 해요. 베이크아웃볼은 한번만 사면 새집냄새가 다 없어질때까지 공기스케일링을 해주니 계속 사야 하는 소모성 제품보다 훨씬 경제적인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에 화학물질이 가득 차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하는데 그럼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준 후 다시 걸어주면 되요. 새집증후군제거가 다 끝날 때까지 쓰고 난 후에도 계속 공기정화를 해주고 탈취제로도 활용 가능한 제값을 톡톡히 하는 제품이에요.


 

 

 

 

 

 

 

 

 

천연 항생물질, 피톤치드

 

 

이 제품은 피톤치드원액 100%로 만든 피톤치드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에 저항하기위해서 만드는 물질인데 향균, 탈취력이 좋고 피톤치드향은 심신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탈취제나 방향제같은 제품으로 활용이 많이 되요. 주로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를 리필할때 많이 써요.

 


 

 

 

 

포름알데히드 중화효과

 

 

피톤치드는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효능 때문에 새집냄새제거에 특히 효과가 좋아서 새집증후군제거 제품에 많이 들어가요. 베이크아웃볼에도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세라믹볼의 흡착과 함께 효과를 내서 공기스케일링 효과가 더 좋아져요.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가 많이 날라가거나 물에 끓여서 다 없어졌을 때 이 오일을 넣어서 사용하면 좋아요.

 


 

 

 

 

 

 

 

 

 

 

 

피톤치드 리필하기

 

 

피톤치드는 원하는만큼 넣어서 사용하면 되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 몇방울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오일이 상당히 진해서 그정도만 넣어도 향이 은근하게 퍼지더라구요. 물에 끓여서 재사용 할때는 5ml정도 넣어서 잘 흔들어준 후 걸어두면 좋아요. 집안에 피톤치드향이 퍼지는것만 해도 공기가 상쾌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피톤치드를 마시러 일부러 산림욕도 하는데, 피톤치드오일만 있으면 집에서도 산림욕을 하는것같아요.

 


 

 

 

 

 

 

 

 

 

 

피톤치드 오일 활용하기!

 

 

피톤치드오일은 베이크아웃볼 리필 말고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새집증후군제거를 위한 피톤치드스프레이 만드는 법을 보여드릴께요.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빈 스프레이공병이 필요해요. 유르테에서는 셀프로 스프레이를 만들 수 있도록 스프레이공병을 따로 판매하고 있어요. 크기도 적당하고 뒤에 눈금도 있어서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피톤치드 비율 정하기!

 

 

셀프로 만드는 피톤치드 스프레이의 장점은 피톤치드 원액의 비율을 내가 정할 수 있다는거에요.  저는 피톤치드를 10% 정도 비율로 희석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스프레이공병에 물을 담고 오일을 넣어주면 저렇게 물과 오일층이 생기는데 사용전에 흔들어서 잘 섞은 후 뿌려주면 되요.

 


 

 

 

 

 

 

 

 

 

 

 

다용도 피톤치드 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는 냄새가 나는 가구나 벽지 등에 뿌려주면 탈취와 새집증후군제거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요. 피톤치드스프레이의 탈취 효과가 생각보다 괜찮아서 옷장이나 신발장, 화장실냄새제거에도 좋아요. 또 침구류나 카페트에 뿌려서 집먼지진드기를 퇴치할 수도 있어요.

 

 


 

 

 

 

 

 

겨울철 새집증후군제거는

유르테 베이크아웃볼로~

 

 

 

새집증후군제거방법~ 정말 간단하지요? 저도 이제품 저제품 쓰면서 고생하다가 유르테로 새집증후군제거 한번에 했어요. 효과도 좋은데 너무 간편하기까지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새집으로 입주했는대 냄새때문에 고생중이시거나 베이크아웃을 못해서 걱정이신분, 새집냄새때문에 눈이 따갑거나 숨쉬기가 답답하신분~ 유르테로 새집증후군제거 해보세요. 완전 강추드려요~!

 

 

 

유르테 제품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