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새집냄새제거는?

 

 

 

 

 

얼마전 고생끝에 이사를 했어요. 그런데 신축한지 얼마 안된 집이라서 그런지 새집냄새가 좀나더라구요.  요즘 날씨도 갑자기 추워져서 환기를 오래는 못시키고 잠깐잠깐 하고는 있는데 냄새가 너무 안빠져서 죽겠더라구요. 나중에는 눈도 좀 따가운것 같고 머리도 아파서 이거 아파트새집증후군이 오는거 아닌가 걱정이 됬어요. 그래서 냄새를 좀 없앨 셀프입주청소방법을 좀 찾다가 유르테 제품을 알게 되었어요. 오늘은 새집으로 이사하는 분들을 위해 아파트새집증후군 쉽게 없애는 셀프입주청소 팁을 공유하려고 해요.

 

 


 

 

 

 

 

 

 

 

 

 

 

 

아파트새집증후군의 원인은?

 

 

새집에서 냄새가 나는 이유는 바로 화학물질 때문이에요. 새집에서는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부터 여러가지 화학물질이 계속 뿜어져 나와서 냄새가 나요. 새집일수록 환기를 잘 시켜줘야 화학물질을 없애주는데 겨울철은 환기가 만만치 않아서 새집냄새가 안빠지고 집안에 머무는 경우가 많아요. 화학물질로 실내공기가 오염된 곳에 오래 있으면 두통이나 눈따가움, 불면증, 피부가려움 같은 아파트새집증후군이 올수도 있기 때문에 새집냄새를 어떻게든 해결을 해야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유르테에는 베이크아웃볼이라는 아파트새집증후군 제거제품이 있는데 전 이제품으로 새집냄새 간단히 없앴어요.

 

 


 

 

 

 

 

 

 

 

 

 

 

 

우리집에 1급 발암물질이?

 

 

베이크아웃볼 박스를 열면 파우치, 내용물 포장, 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일단 베이크아웃볼이 집에 오면 설명서를 잘 읽어보시길 바래요. 저 설명서에 새집냄새에 대한 내용이 많이 들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거든요. 전 설명서를 보고 우리집 실내 포름알데히드수치가 궁금해지기도 하고, 포름알데히드가 정말 심각한 아파트새집증후군의 원인이 된다는것도 알게 되었어요.

 

 


 

 

 

 

 

 

 

 

 

 

 

간편한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은 아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에요. 우선 포장을 뜯어 내용물을 주머니에 넣어서 베이크아웃볼을 만들어 준 후 집안 곳곳에 걸어주기만 하면 되요. 바쁜 요즘세상을 살다보면 셀프입주청소를 할 시간도 잘 안나고, 실내공기나 새집냄새 같은걸 자꾸 깜빡깜빡 하다가 아파트새집증후군이 올수도 있잖아요? 베이크아웃볼은 그냥 만들어서 걸어주기만 하면 새집냄새를 알아서 없애주니 정말 너무 간편한 것 같아요.

 

 

 

 


 

 

 

 

 

 

 

 

 

꾸준한 공기정화,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 안의 이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해요. 1200도에서 가공해서 엄청 딱딱하고,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나노크기의 기공이 형성되어 있는 다공질이에요. 그 기공을 통해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흡착하는 기능을 해서 새집냄새도 없애주고 실내포름알데히드 수치도 떨어뜨려 줘요. 우리가 자는동안에도 세라믹볼은 꾸준한 흡착기능으로 공기정화를 해주니, 베이크아웃볼을 옆에 두고 자면 안심이 좀 되더라구요.

 

 


 

 

 

 

 

 

 

 

 

 

 

5평의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스케일링범위는 5평 정도에요. 베이크아웃볼을 구매할때는 집안 평수나 방 갯수같은걸 고려해서 집에 맞게 주문하면 되요. 전 방이랑 화장실에 하나씩, 그리고 거실에 2개를 걸어서 사용중이에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도 함유되어 있어서 처음에 베이크아웃볼을 만들어서 걸어두면 피톤치드향이 생각보다 강하게 올라와요. 새집 냄새를 거의 다 덮을 정도에요. 피톤치드향은 2-3일만 지나도 약해지는데 이때 웬만한 새집냄새는 다 잡히는것 같아요. 피톤치드향이 약해졌는데도 새집냄새가 거의 안올라오더라구요. 셀프입주청소로도 안없어지던 냄새가 없어지니까 뭔가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이였어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은 개당 가격이 생각보다 비싼데 이걸 평수에 맞춰서 사려니 거금이 나가더라구요. 그런데 베이크아웃볼은 한번 사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살만 한 것 같아요. 새집냄새는 1년도 넘게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소모성 제품의 경우 새집냄새가 다 없어질때까지 계속 사야해서 번거롭기도 하고 결국은 돈이 더 많이 나가거든요. 베이크아웃볼이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해주니까 계속 사야하는 번거로움도 없고, 가성비도 좋은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에 화학물질이 가득 차면 냄새가 지독해지는데 , 그럴때는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해서 화학물질을 제거한 후 재사용 하면 되요. 1-2달에 한번정도 재사용 해주면 되니 이정도면 관리도 어렵지 않은 것 같아요.

 

 


 

 

 

 

 

 

 

 

 

피톤치드란?

 

 

 

이 제품은 100% 원액으로 만든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꺼에요.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으로부터 스스로를 지키기 위해 만드는 물질로 향균, 벌레퇴지, 탈취, 심신안정 등에 효과가 있고 편백나무에서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지요.  특히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성질이 있어서 새집냄새제거 제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피톤치드 리필하기!

 

 

 

피톤치드의 주 용도는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를 리필해주는 거에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들어가서 세라믹볼의 흡착효과와 함께 포름알데히드 중화 작용도 해주거든요. 피톤치드는 시간이 지나면 날라가고, 재사용을 위해 물에 끓여주면 다 없어져요. 그때 피톤치드오일을 베이크아웃볼에 넣어서 리필해주면 되요.

 

 

 

 


 

 

 

 

 

 

 

 

 

 

 

 

자연의 향~ 피톤치드

 

 

피톤치드 오일은 원액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향이 강한 편이고 상쾌한 자연의 느낌이 나지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피톤치드향이 좋아서 리필할때 오일을 5ml 정도 넣어주는 편이에요. 피톤치드 향이 역하다고 느껴진다면 조금만 넣거나 아예 넣지 않아도 흡착기능은 계속 해주기 때문에 괜찮아요.

 

 

 


 

 

 

 

 

 

 

 

 

 

피톤치드스프레이,

셀프로 만들기

 

 

 

이번에는 피톤치드오일을 활용해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볼꺼에요.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집먼지진드기 퇴치나 새집냄새제거용으로 시중에서 팔고 있는데 피톤치드오일만 있으면 집에서 셀프로 만들수 있어요. 이걸로 셀프입주청소할때 효과를 많이 보기도 했어요. 유르테 오일은 100% 원액에다가 유화제나 방부제같은 첨가물도 없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게다가 유르테에서는 피톤치드스프레이 공병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집에 스프레이통이 없을때 오일이랑 같이 주문하면 할인해서 살 수 있어요.

 

 

 


 

 

 

 

 

 

 

 

 

 

피톤치드비율은 원하는데로!

 

 

 

필요한 준비물이 다 있으니 이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볼까요? 공병에 물을 반정도 담고 오일을 10%정도 비율로 희석해줘요. 공병 뒤에 눈금이 있으니 오일 비율은 원하는만큼 정해서 넣어주면 되요. 피톤치드오일은 방부제가 없어서 스프레이를 만들어 놓고 너무 오랫동안 놔두면 향이 변할수 있으니 쓸만큼만 그때그때 만들어 주세요. 오일을 넣어주면 물과 층이 생기는데 사용전에 반드시 흔들어서 잘 섞어주셔야 해요.

 

 

 


 

 

 

 

 

 

 

다용도 피톤치드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는 냄새가 나는 새가구에 뿌려주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불이나 베게에 뿌려주면 향균효과와 함께 집먼지진드기도 퇴치해주고, 여름에 모기에 안물리게 피부에다가 뿌려줄 수도 있어요. 피톤치드 효과가 그대로 들어간 스프레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생각보다 활용할 곳이 많으니 그때그때 만들어서 뿌려주면 좋아요.

 

 

 


 

 

 

 

간단한 새집냄새제거 방법,

유르테!

 

 

 

 

 

피톤치드스프레이로 셀프입주청소도 하고 베이크아웃볼도 걸어준 후에 새집냄새가 거의 다 잡혔어요. 눈따가움이나 두통같은 아파트새집증후군 증상도 다 없어지고, 집안 공기도 아주 상쾌하게 바뀌었어요. 유르테 제품을 사용하니 새집냄새없애는거 생각보다 간단하더라구요. 저는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간편하고 효과가 좋기로 입소문이 많이 나서 요즘 새집 입주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새집에 입주하셔서 새집냄새때문에 고생중이라면 유르테 제품을 사용해보시라고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유르테 둘러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