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새집냄새, 새가구 냄새 고민, 피톤치드스프레이로 해결해보자~!

 

 


 

 

 

 

 

 

새집으로 이사를 하거나 새가구를 들여오게 되면 기분은 좋지만, 냄새때문에 신경이 쓰여서 죽겠어요.  이번에 이사를 했는데 중앙난방이라 베이크아웃을 못했거든요~ 그래서 몇개월 전에 이사한 지인에게 새집냄새 어떻게 해결 했냐고 하니까 유르테 새집냄새 제거 제품으로 냄새를 잡았다고 하더라구요. 피톤치드스프레이랑 베이크아웃볼 한번 써보라고 해서 저도 유르테로 새집냄새를 잡기로 했어요.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만들기전에~피톤치드란?

 

 

 

 

 

 

피톤치드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으로 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물질이에요.

그래서 세균과 곰팡이 등을 억제하고 벌레를 퇴치하는 기능이 있어서 새집냄새 탈취제, 피톤치드스프레이, 향균제 등 다양한 제품에 쓰이고 있어요.

유르테 피톤치드 오일을 활용하면 새집, 새가구 냄새 제거용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집에서도 손쉽게 만드는것이 가능하답니다.

 

 


 

 

 

피톤치드 원액~ 100%인지 반드시 확인하자

 

 

 

 

시중에서 피톤치드 원액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무 피톤치드나 사용하면 안되겠지요? 방부제나 계면 활성제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 있지는 않는지~ 유해물질 테스트는 통과 했는지, 그리고 무엇보다 100% 원액으로 만들어졌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피톤치드 원액 100% 로 만들어 졌고 유해물질 테스트에서 불검출 판정을 받아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피톤치드 스프레이, 간단하게 만드는 법

 

 

 

 

 

피톤치드오일과 집에서 분무기 같은 스프레이통이 필요해요.

유르테에서는 피톤치드스프레이 공병을 따로 판매하고 있어서 오일과 같이 구매가 가능해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눈금도 있어서 오일을 희석시킬때 유용해요.

전 물을 반정도만 따라주고 오일을 5~10% 넣어서 사용는데, 피톤치드오일은 방부제가 없어서 스프레이를 너무 많이 만들어놓고 오래두면 냄새가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그때그때 쓸만큼만 만들어요.

 

 

 

 

 

 

물과 오일층이 분리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저대로 그냥 뿌리면 물만 나가게 되니 사용전에 반드시 잘 흔들어 줘야 해요~

 

 

 

 


 

 

 

 

향균, 집먼지진드기 퇴치, 방향, 새집냄새 탈취까지~!

만능 피톤치드스프레이

 

 

 

 

 

새가구와 냄새가 심한 집안 곳에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뿌려줘요.

피톤치드는 탈취효과가 좋아서 뿌리자 마자 냄새를 쏙쏙 잡아줘요.

새집냄새제거 뿐만 아니라 피톤치드스프레이는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는데요,

이불이나 베게에 뿌려주면 집먼지진드기도 막아주고, 향균 효과가 있어서 아이용품에 뿌려주면 좋아요. 또 피톤치드향은 심신을 안정시키고 긴장을 완화시켜줘서 집안 곳곳에 뿌려주면

향긋한 피톤치드향 덕분에 산림욕을 하는 듯한 느낌이에요.

완전 만능 이지요? ㅎㅎㅎ

 


 

 

 

 

요즘 입주자들의 필수품,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피톤치드스프레이를 가구에 잘 뿌려주었으니 이제는 베이크아웃볼을 사용해 볼까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베이크아웃볼 박스에요~

추천을 받아서 사긴 했지만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요즘 새집냄새제거하는데 이게 가장 좋다고 하는것 같았어요.  후기나 리뷰를 봐도 다들 좋다고 추천 일색인것 보니 괜찮은 제품인 것 같은 느낌이 팍 오네요~

 


 

 

 

 

 

새집에서 쉴새없이 나오는 포름알데히드~! 새집증후군 주의보~!

 

 

 

 

베이크아웃볼 구성품은 파우치, 내용물 팩, 설명서 이렇게 되어 있어요.

설명서에는 새집냄새에 관한 내용들이 많이 있어서 많은 사실을 새로 알게 되었어요.

 

새집의 자재, 장판, 새가구, 벽지 등에서는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해서 톨루엔, 아세톤, 벤젠 같은 화학물질이 끊임없이 나와 새집냄새가 난다고 해요.

포름알데히드는 1급 발암물질로 집안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올라가면 두통이나 불면증, 피부질환, 눈따가움 같은 새집증후군을 유발해요.

요즘에는 날씨가 춥거나 황사, 미세먼지 때문에 환기가 어려워서 새집냄새가 점점 심해지는것 같아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기준치 이하의 포름알데히드 수치에도 아토피가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아이가 있는집은 정말 신경을 잘 써줘야 할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베이크아웃볼의 가장 큰 장점은 간편하다는 거에요.  우선 포장팩을 뜯어 파우치에 담아준 후 잘 묶어주면 베이크아웃볼이 완성되요. 다 만든 베이크아웃볼은 간편하게 집안 곳곳에 걸어두기만 하면 끝~! 너무 간편하죠?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어서 피톤치드 향이 집안에 가득 퍼져요~ 저는 개인적으로 피톤치드 향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24시간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는 세라믹볼~

 

 

 

 

 

 

이 알갱이의 이름은 세라믹볼이라고 해요. 세라믹볼은 1200도에서 가공되어 나노기공을 형성하고 있어서 그 기공을 통해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흡착해서 새집증후군을 예방해줘요.

우리가 자는 동안에도 세라믹볼은 쉬지 않고 화학물질을 흡착해서 공기중 포름알데히드수치를 점점 떨어뜨려 줘요. 그냥 걸어만 뒀을 뿐인데 효과는 정말 엄청난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스케일링 범위는 5평!

 

 

 

 

베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스케일링 범위는 5평 정도에요. 저는 집안 평수에 맞춰서 주문한 후에 방이랑 주방, 욕실에 걸어주고, 거실에는 2개를 걸어서 사용중이에요. 집안에 베이크아웃볼을 걸어주니 집안에 피톤치드 향이 엄청 퍼지더라구요.

생각보다 향이 강했지만 2-3일 지나니까 서서히 향이 약해졌는데 새집냄새가 더이상 안올라오는거에요~ 처음에는 피톤치드 향에 묻혀서 안나는줄 알았는데 피톤치드 향이 많이 약해진 후에도 새집냄새가 안올라오는거 보니 베이크아웃볼이 계속 잡아주고 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하다~ 베이크아웃볼

 

 

 

 

 

 

베이크아웃볼은 한번 사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에요.

처음 살때는 살짝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한번 사면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해주니

매번 사야하는 소모성 제품보다는 이게 훨씬 경제적이고 번거롭지도 않은 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에 화학물질이 가득 차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하거든요.

그럼 베이크아웃볼을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서 화학물질을 제거한 후에 다시 걸어서 사용하면 되요.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 리필하기~

 

 

 

 

 

피톤치드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하는 효과가 있어요. 그래서 베이크아웃볼에 넣어주면 흡착과 함께 중화까지 더해져서 공기정화 효과가 더 좋아져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서 나오지만 시간이 지나면 향이 약해지고 물에 끓여주면 다 빠져나와요.

그럼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오일을 5ml 정도 넣어서 잘 흔들어주면 새제품 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새집냄새 제거는 역시 유르테

 

 

 

 

 

 

 

베이크아웃볼과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새집에서 나던 냄새를 거의 다 잡았어요. 솔직히 새집냄새가 이렇게 쉽게 잡힐꺼라고는 예상 못했는대 정말 기대 이상의 효과였어요. 사람들이 침이마르도록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저라도 주위에 새집으로 이사가는 사람이 있으면 유르테를 추천해 줄 것 같아요.

이제 새집냄새 고민하지 마시고, 간편하게 유르테 베이크아웃볼로 싹 날려버리세요~

 

 

# 피톤치드스프레이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피톤치드오일 #새집냄새제거

 

 

 

베이크아웃볼 둘러보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