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새집냄새청소

집에서 유르테로 하는 방법

 

 

 

 

 

 

새집냄새 없애는 팁!

 

유르테

 

 

 

 

새집으로 입주하고 난 후에 가장 신경이 많이 쓰였던게 다름아닌 새집냄새였어요. 아무리 청소를 해도해도 잘 없어지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좀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겠지 생각했는데 한달이 지나도 그대로였어요. 그래서 새집냄새를 없애는 방법을 좀 찾아 보다가 유르테에 대해서 알게 되었지요. 유르테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이제는 새집냄새도 거의다 없애고 쾌적한 환경에서 살고 있어요.  오늘은 새집냄새, 집에서 간편하게 없애는 팁을 알려드릴께요.

 

 


 

 

 

 

 

 

 

 

 

 

 

입주민들의 선택,

유르테

 

 

 

 

처음에는 배이크아웃을 해서 실내냄새제거를 좀 해볼까 했는데 중앙난방이라 힘들것 같았어요. 그래서 다른 새집냄새제거 방법을 검색하면서 가장 많이 눈에 띈 것 중 하나가 피톤치드였어요. 피톤치드입주청소 해주는 업체부터, 피톤치드 스프레이, 방향제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 집에서 셀프로 피톤치드청소를 해볼까 하다가 유르테를 발견했어요. 피톤치드 원액같은 새집증후근제거 제품을 파는 브랜드인데 생각보다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았어요. 그래서 유르테로 새집냄새제거를 하기로 했어요.

 

 


 

 

 

 

 

 

 

 

 

 

 

 

꼼꼼히 따져보자,

피톤치드원액

 

 

 

피톤치드를 이용한 스프레이를 집에서 만드려면 우선 좋은 피톤치드원액이 필요해요. 피톤치드 함량은 얼마인지 체크하는게 중요해요. 피톤치드원액을 물에 희석시킨 제품들은 원액과 물을 혼합하기 위해서 유화제나 계면활성제 같은 화학물질이 들어가 있을수도 있거든요. 또 방부제나 기타 첨가물이 들어있는지도 잘 따져봐야 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피톤치드원액 100%로 만들었고, 유화제나 방부제 같은 첨가물이 없어요. 또 유해물질 안정성테스트에서도 합격해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는 오일이에요.

 

 

 


 

 

 

 

 

 

 

 

 

 

 

 

 

 

친환경 브랜드, 유르테

 

피톤치드원액을 선택 했으면 스프레이 공병이 필요하겠지요. 피톤치드스프레이 공병은 분무 기능이 있는 병을 사용하면 되요. 유르테에서는 집에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스프레이공병도 따로 팔고 있어요. 크기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괜찮고, 또 뒷면에는 눈금도 있어서 오일과 물을 희석하기 편하게 되어있어요. 따로 공병을 구할 시간이 없을때 오일이랑 공병을 같이 사면 편한 것 같아요.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직접 만들면 비용도 절감하고 플라스틱병 쓰레기가 생기지 않으니 환경에도 좋아요.

 

 


 

 

 

 

 

 

 

 

 

피톤치드 스프레이로

냄새제거 하기! 

 

공병에 물을 담고 피톤치드오일을 희석해줘요. 비율은 마음데로 정하면 되지만 전 약 5%정도 비율로 넣어줘요. 피톤치드스프레이는 그때그때 쓸만큼만 만들어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오일에 방부제가 없어서, 만들어놓고 오래두면 냄새가 좀 변하더라구요.  일단 오일을 넣어주면 물과 기름층이 분리가 되는데 사용하기 전에 잘 흔들어서 사용해줘야 해요. 흔들어서 나오는 거품은 물과 기름이 섞이면서 자연스럽게 나는것이니 걱정 안하셔도 되요. 피톤치드는 향균, 탈취, 포름알데히드 중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냄새가나는 새가구나, 인테리어한곳에 꾸준히 뿌려주면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베이크아웃볼로,

새집냄새제거하기

 

 

이제는 본격적으로 새집냄새를 없애볼꺼에요. 이 제품은 유르테 베이크아웃볼이에요. 요즘 입주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새집냄새제거 제품중 하나라고 해요. 저도 피톤치드만 찾다가 베이크아웃볼은 처음 봤는데 효과가 그렇게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집안 평수대로 주문했어요.

 

 

 


 

 

 

 

 

 

 

 

 

 

내용물, 주머니, 설명서

 

 

이크아웃볼의 구성품은 내용물포장팩, 주머니, 그리고 설명서에요. 박스부터 해서 내용물들이 전체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주머니는 부직포 재질로 되어있는대 생각보다 질기게 만들었어요.

 

 


 

 

 

 

 

 

 

 

 

 

 

새집에서 나오는

 

 

 

설명서에는 제품사용법과 함께 새집냄새에 관한 내용이 많이 들어 있어서 새집으로 입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겠더라구요, 저도 설명서를 보고 공부가 많이 됬어요. 새집냄새는 단순히 냄새가 아니였어요. 새집의 자재나 벽지, 장판, 새가구등에서는 1급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를 비롯해서 여러 화학물질이 쉬지않고 공기중으로 날라가서 새집냄새가 나는거라고 해요. 새집냄새의 정체가 화학물질 덩어리였다니~!! 처음엔 약간 충격이였어요. 가뜩이나 요즘 미세먼지가 자꾸 나쁨으로 떠서 환기시키기도 어려웠는데 집안에 화학물질이 얼마나 많았을까요? 베이크아웃볼은 환기가 어려워도 새집냄새를 제거하는 제품이라고 하니 빨리 만들어줬어요.

 

 


 

 

 

 

 

 

 

 

 

 

 

베이크아웃볼 만들기

 

 

베이크아웃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해요. 내용물이 들어있는 포장팩을 뜯어 주머니에 넣고 닫아주면 되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함유되어 있는대 향이 생각보다 강했어요. 베이크아웃볼을 몇개 만들자 마자 코가 시큰할정도로 냄새가 퍼지더라구요. 그런대 생각보다 나쁘지 않는 향이에요. 머리가 맑아지는 향이랄까? 아무튼 자연의 향이에요.

 

 


 

 

 

 

 

 

 

 

 

새집증후군 막아주는

세라믹볼!

 

 

이건 세라믹볼이라고 해요. 1200도에서 가공된 세라믹볼은 미세기공이 형성되어 있어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를 흡착하고 냄새를 없애줘요.  충격적이게도 새집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가 1년도 넘게 나오기도 한다고 해요. 요즘처럼 환기가 어려운 계절에 포름알데히드가 계속 나오면 실내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계속 올라가겠지요? 실내 포름알데히드수치가 올라가면 두통, 기침, 눈따가움, 불면증 같은 새집증후군 증상이 올수도 있어요.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이는 기준치이하의 포름알데히드 수치에도 아토피에 의한 가려움증이 생길수도 있으니 특히 신경을 써줘야 해요. 저 작은 알갱이가 계속 숨을 쉬면서 우리가 자는동안에도, 환기를 못시킨 날에도 계속 공기스케일링을 해준다고 하니 뭔가 안심이 되는것 같아요.

 

 


 

 

 

 

 

 

 

 

 

 

베이크아웃볼

공기스케일링 범위는?

 

 

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스케일링 범위는 5평 정도에요.  저도 집에 맞게 구매한 후에 방마다 하나씩 걸어두고 사용중이에요. 베이크아웃볼을 처음 걸어주면 새집냄새가 묻힐 정도로 피톤치드향이 집안에 가득 퍼져요. 피톤치드향은 2-3일이면 점점 약해지는데 피톤치드향이 없어지면서 새집냄새도 같이 없어지는것 같더라구요. 전보다 실내공기도 좀 맑아진것 같고 일단 새집냄새가 많이 없어지니까 숨쉬기가 훨씬 편해지는 느낌이에요.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쓰나보다 할 정도로 저는 아주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을 처음 살때 약간 비싸다고 생각 했었는데 알고보니 베이크아웃볼은 한번만 사면 반영구적으로 쓸수 있는 제품이더라구요. 피톤치드스프레이같은걸 사려면 냄새가 없어질때까지 계속 사야하는데 그걸 생각하면 오히려 베이크아웃볼이 싸게 먹히고, 번거롭지도 않을것 같았어요. 베이크아웃볼은 화학물질을 가득 흡착하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해요. 그럼 물에 10분정도 끓여주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서 화학물질을 빼낸 후에 다시 걸어서 사용하면 되요. 베이크아웃볼은 그냥 공기스케일링이 아니라 무려 반영구 공기스케일링을 해주는 제품이에요.

 

 


 

 

 

 

 

 

 

 

 

 

피톤치드 리필하기

 

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향이 날라가거나, 물에 끓여서 피톤치드가 다 빠져나온 후에도 피톤치드 효과를 계속 내고 싶다면 피톤치드오일을 넣어주면 되요. 전 개인적으로 피톤치드향이 좋아서 3-4주에 한번씩 베이크아웃볼에 넣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집에서 피톤치드향이 나면 뭔가 산림욕을 하는 느낌이 나서 개운하고 좋은것 같아요.

 

 

 


 

 

 

 

 

 

유르테 덕분에 새집냄새도 잡고, 새집증후군 걱정도 안하게 되어서 너무 좋아요. 새집으로 입주하는 사람한테 무조건 추천해주고 싶은 제품이에요. 사용법도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데 반영구적으로 쓸수 있어서 아무리 바쁜 사람도 쉽게 새집냄새제거를 할 수 있어요. 새집냄새제거, 더이상 고민하지 마시고 유르테로 하세요.

 

 

 

 

 

유르테 제품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