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박사의 인생 생활 꿀정보

 

입주자들의 고민, 새집냄새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집에서 나는 새집냄새를 간편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하나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얼마전에 신축 건물로 이사를 했거든요. 지은지 얼마 안된 건물은 실내공기가 별로 안좋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베이크아웃을 좀 하려고 보니까 거기가 중앙난방이라 베이크아웃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수 없이 그냥 입주를 했어요.

 


 

 

 

 

 

 

 

 

 

 

환기가 어려운

겨울철 실내공기

 

 

입주를 하고 나니까 역시 집안에서는 약간 시큼한 냄새가 나고 있었어요. 입주청소를 열심히 했는대도 냄새가 생각보다 안빠지더라구요. 이게 날씨만 좋으면 환기를 좀 오래 시킬텐데 겨울이라 환기를 거의 못하니 냄새가 계속 집안에 머물러 있어서 숨쉬기가 좀 답답했어요. 나중에는 머리도 지끈거리고 눈도 좀 따가워서 안되겠다 싶어서 새집냄새 없애는 방법을 좀 찾아 봤어요.

 

 


 

 

 

 

 

 

 

 

 

 

아는사람은 이미 다안다!

유르테

 

새집냄새 제거방법을 좀 찾다보니 눈에 띄는 제품이 하나 있었는데 유르테에서 나온 베이크아웃볼이라는 제품이이에요. 저는 몰랐는데 새집으로 이사하는 입주자들 사이에서는 꽤나 유명하더라구요. 다른 사람들 다 쓰고 있는데 저만 모르고 있었네요 ㅜㅜ 이래서 뭘 하기전에는 좀 잘 알아봐야 한다니까요!

 

 

베이크아웃볼은 사용법도 간편하고 효과도 좋아서 요즘에는 베이크아웃볼을 준비해서 이사하는 경우도 많고 아예 입주하기 전에 새집에 걸어놓기도 한다고 해요. 검색을 해보니 정말 이 제품으로 새집냄새를 해결했다는 후기가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냥 광고라서 좋다고 하는줄 알았데 후기부터 상품 리뷰 같은것에도 효과가 좋다는 내용이 많았어요. 그래서 저도 베이크아웃볼로 새집냄새랑 새집증후군 제거를 하기로 했어요.

 

 

 


 

 

 

 

 

 

 

 

화학물질 덩어리 새집냄새

 

베이크아웃볼 박스 안에는 내용물과 주머니, 설명서가 들어 있어요. 설명서에는 제품 사용법과 함께 새집냄새에 대한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었어요. 새집으로 입주하는 사람한테는 꽤나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새집의 자재나 마감재, 장판, 벽지 등에 사용된 휘발성 유기화합물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같은 화학물질이 계속 뿜어져 나와 냄새가 나고 실내공기도 오염되요. 하지만 베이크아웃볼을 사용하면 아주 간편하게 이런 문제들을 해결할수 있다는 사실~!

 

 


 

 

 

 

 

 

 

 

베이크아웃볼 만드는 방법

 

상자안에 내용물포장을 뜯어서 주머니에 담아준 후 잘 잠궈주면 베이크아웃볼이 완성 되요. 이제 베이크아웃볼을 집에다가 걸어주기만 하면 되요. 정말 간편하죠?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 원액이 함유되어 있어서 향이 엄청 강하게 나요. 약간 귤향 같은데 엄청 톡쏘는 향이에요. 생각해보니 편백나무 잎에서 나는 향이더라구요. 베이크아웃볼 몇개를 만들어주니까 집안에 피톤치드향이 가득 찼어요.

 

 


 

 

 

 

 

 

 

 

새집증후군 유발하는

 

 

새집에서는 포름알데히드같은 화학물질이 24시간 계속 나오기 때문에 실내 포름알데히드 수치가 높아지기 쉬워요. 특히 요즘처럼 환기가 어려운 계절에는 더 심해지겠지요. 실내포름알데히드 수치가 높아지면 두통, 불면증, 눈따가움, 기침 같은 새집증후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머리가 아프고 눈이 따가웠던게 새집증후군 증상이였나봐요. 베이크아웃볼은 새집증후군 증상을 유발하는 1급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를 잡아줘요. 저 알갱이는 세라믹볼이라고 하는건데, 1200도에서 가공하여 생긴 나노기공으로 공기중에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흡착하는 기능을 해요.

 

 


 

 

 

 

 

 

 

베이크아웃볼의 효과 범위는?

 

베이크아웃볼 한개의 공기정화 범위는 약 5평 정도에요. 보통은 집안 평수나 방 구조에 맞게 구입해서 사용해요. 저도 30평형 패키지를 구입해서 방이랑 욕실등에 한개씩 걸어두고 사용중이에요. 베이크아웃볼을 사용하면 처음에는 피톤치드향 때문에 새집냄새가 나는지 안나는지 몰라요. 피톤치드향은 하루이틀 정도 지나면 많이 약해지거든요. 그런데 어느새 새집냄새도 많이 잡혀 있더라구요. 정말 신기했어요. 뿐만 아니라 두통이나 눈따가움 같은 새집증후군 증상도 거의 다 없어졌어요~ 완전 대박이에요.

 

 


 

 

 

 

 

 

 

 

 

반영구 공기스케일링!

 

베이크아웃볼의 또하나의 장점은 바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거에요. 새집에서는 냄새나 화학물질이 1년넘게 나오거든요. 베이크아웃볼은 다른제품에 비해서 조금 비싼 편이지만 한번 사면 반영구적으로 공기스케일링을 해주기 때문에 계속 사서 써야하는 소모성 제품보다 훨씬 경제적이기도 하고 번거롭지도 않아요. 베이크아웃볼에 화학물질이 가득 차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해요. 그럼 물에 10분정도 끓이거나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켜 화학물질을 다 제거 한 후에 다시 사용하면 되요.

 

 


 

 

 

 

  

 

 

 

천연 항생물질, 피톤치드!

 

이 제품은 피톤치드 원액으로 만든 오일이에요. 피톤치드는 요즘 유명해져서 아마 한번씩은 들어봤을 꺼에요. 식물이 병충해나 세균으로 부터 저항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물질인데 그동안은 산림욕을 통해서만 마실수 있던것이 요즘에는 이렇게 다양한 제품으로 나오고 있어요. 피톤치드는 향균, 탈취력이 좋고 벌레를 퇴치해준다고 해요.

 


 

 

 

 

 

 

 

 

첨가물 없는 친환경 피톤치드오일

 

 

피톤치드 효능이 점점 많이 알려지면서 피톤치드 원액을 구하려는 사람도 많아지는 것 같아요. 피톤치드 원액을 고를때는 꼭 100% 원액으로 되어 있는지 잘 확인해야 해요. 물에 희석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또 유화제나 계면활성제, 방부제 같은 첨가물이 들어가있는지도 체크를 해야해요. 유르테 피톤치드오일은 첨가물이 없고 100% 원액으로 만든 친환경 오일이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포름알데히드 중화효과

 

 

피톤치드오일은 주로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를 리필할때 사용해요. 피톤치드는 포름알데히드와 냄새분자를 중화시키는 기능이 있어서 베이크아웃볼에 넣어주면 공기정화 효과가 더욱 좋아지거든요. 베이크아웃볼에는 피톤치드가 이미 함유되어서 나오지만 피톤치드가 다 날라가면 이 오일을 사용해서 리필해주면 되요. 재사용을 위해 물에 끓여준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오일을 5ml 정도 넣어준 후 잘 흔들어주면 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피톤치드오일 활용법

 

 

피톤치드는 베이크아웃볼 리필말고도 다른 방법으로 활용을 할 수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집에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거에요. 피톤치드 스프레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빈 스프레이공병이 있어야 해요. 유르테에서는 아예 집에서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게끔 스프레이공병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 피톤치드 오일을 구매할때 같이 사두면 편해요.

 

 


 

 

 

 

 

 

 

 

셀프 피톤치드 스프레이

 

피톤치드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피톤치드공병에 물을 담고 거기에 오일을 원하는 만큼 희석해주면 되요. 저는 물 양에 5~10% 정도 비율로 섞어서 사용해요. 피톤치드 오일에는 방부제가 없어서 그런지 만들어놓고 오랫동안 안쓰면 냄새가 변하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씩 쓸만큼만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어요. 공병에 오일을 넣어주면 저렇게 물과 오일이 층이 지는데 사용전에 잘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피톤치드 효능이 그대로!

 

피톤치드의 여러가지 기능이 들어간 피톤치드스프레이는 생각보다 쓸대가 많아요. 저는 탈취제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어요. 여러가지 탈취제를 많이 사용해봤는데 피톤치드는 향도 자연의 향이라 거부감도 별로 없고 천연물질이라 안심이 되는데다가 탈취력도 생각보다 좋았어요. 냄새분 아니라 포름알데히드 중화도 해주기 때문에 새집증후군 증상도 없애주고, 냉장고, 신발장, 화장실 등 냄새가 나는 곳이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어요. 외출한 후에 외투에 뿌려줘도 되고, 이불이나 베게같은 섬유에 사용하면 향균효과와 함께 집먼지진드기도 퇴치할 수 있어요.

 

 


 

 

 

 

 

집안공기케어는 역시 유르테!

 

 

새집냄새 제거에 좋다는 유르테~ 실제로 사용해보니 왜 사람들이 이제품이 좋다고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일단 너무 간편하고 반영구적으로 쓸수 있다는게 마음에 들었어요. 별로 번거롭지도 않고 크게 신경 안써도 걸어만 두면 알아서 공기정화를 해주니까 말이에요. 피톤치드오일로 만든 피톤치드 스프레이도 탈취력이 너무 좋아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베이크아웃볼 사용하고 새집냄새도 거의 다 잡고, 눈따가움 같은 새집증후군 증상도 다 없어져서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새집 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환기가 힘든 겨울철 실내공기 정화용으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요.  새집냄새 제거~ 유르테 완전 강추합니다.

 

 

 

 

유르테 제품 보러가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