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원룸으로 이사간 지 한달~
요새 이상하게 밤에 잠들기 어려운 날이 늘어난 것 같아요..
커피도 좀 줄여보고 검색해서 찾은 잠잘오는법을 써봤는데 잘 안되더라구요~
「 새집증후군과 불면증! 」
새집에 입주한 사람들 중에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있다고 해요.
인테리어를 새로 하거나 새집에서 사는 사람들에게는 두통, 기침, 불면증 같은 새집증후군이 생길 수 있다는거에요.
요즘 새집냄새때문에 머리가 좀 띵한적이 가끔 있었던 것 같았거든요~
“ 잠 못자는 이유가 혹시 새집증후군 때문인가? ”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베이크아웃은?
집안 온도를 높여 6-7시간 달궈서 나온 유해물질을 환기로 빼내는 방법으로 4-5회 진행한다.
”
새집증후군을 없애는데는 베이크아웃이 좋다는데 시간도 너무 오래 걸리고 어려워서 포기했어요~
이거슨 베이크아웃 대신 새집증후군과 불면증 극복을 위해 제가 사용중인 유르테 베이크아웃볼 이에요.
포장을 뜯어서 내용물을 파우치에 담아주면 베이크아웃볼이 완성 되요~
파우치가 이뻐서 인테리어 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저 내용물은 세라믹볼이라고 하는 건데요 새집에서 나오는 냄새랑 건강에 안좋은 유해물질을 흡수해 줘요~
또 피톤치드가 진드기도 쫓아준다고 해요.
베이크아웃볼 한개당 5평 정도가 좋다고 해서 2개를 샀어요~
베이크아웃볼은 주위 공기를 스케일링해줘서 머리맡에 두고 자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잠잘오는법 찾다가 뜻밖에 새집 냄새랑 새집증후군 제거까지 ㅎㅎㅎ
베이크아웃볼안에 피톤치드는 유해물질을 많이 흡수하면 냄새가 지독하게 변해요.
하지만 한번 쓰고 버리는게 아니라 유해물질을 없애준 후 반영구적으로 쓰는 제품이에요.
베이크아웃볼 재사용 방법
실외에서 하루정도 환기시킨다
물에 10분정도 끓인 후 잘 건조시켜준다.
베이크아웃볼에 유해물질을 없애주면 피톤치드도 같이 없어져요. 그럼 피톤치드를 다시 충전 시켜주면 되요.
유르테 피톤치드 오일이에요.
「 피톤치드란? : 식물이 세균이나 병충해에 저항하기 위해 만드는 물질 」
피톤치드는 향균과 탈취력이 좋고 포름알데히드를 중화시키는 효능도 있어요.
또 스트레스 완화 효과도 있어서 사람들은 피톤치드를 마시러 산림욕도 많이 하지요~
환기시킨 베이크아웃볼에 피톤치드오일을 원하는 만큼 넣어준 후 잘 흔들어줘요.
피톤치드 향이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줘 잠을 잘 잘수 있게 도와주고,
냄새가 변하는걸로 다음번 환기시기도 알 수 있어요.
요즘 잘때 계속 머리맡에 두고 자고 있는데 전보다는 좀더 빨리 잠드는 것 같고, 일어났을때 머리도 훨씬 가벼운 느낌이네요.
피톤치드향도 처음에는 좀 생소하다가 지금은 잘 적응되서 여기저기에 잘 쓰고 있어요 ㅎㅎ
좀더 써봐야 확실히 알겟지만, 새집에서 잠잘오는법으로 피톤치드오일과 베이크아웃볼이 괜찮은것 같아요.